하나님께 속하여 영적으로 살아라, 미리 해라 - 7월 2일 주일말씀

[2017년 7월 2일 주일말씀]


하나님께 속하여 영적으로 살아라
미리 해라


본문 : 베드로후서 3장 8-13절 
말씀 : 정명석 목사

베드로후서 3장 8-13절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둑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가 있는 곳인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할렐루야!
영원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과 성령님의 뜨거운 사랑과 감동 감화 역사하심이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

어떻게 하면 같은 시간을 가지고 10배, 100배까지 쓸 수 있을까에 대해 말씀해 주겠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인간은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돈만 귀한 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돈입니다.

시간은 세상에 속해 살거나 자기 생각에 속해 있으면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허무하지만, 하나님께 속해 살면 시간이 천천히 갑니다.

세상 사람들은 세월이 빨리 간다고 탄식합니다. 나이를 먹고서“언제 50년이 갔냐? 언제 60년이 갔냐? 허무하다. 세월이 빠르다. 인생 별로 살 날이 없구나.” 합니다.

세월이 천천히 가게 하려면, 하나님께 올라타서 영적으로 살아야 됩니다. 육적 시간은 영적인 시간보다 1000배 빨리 가고, 영적 시간은 육적인 시간보다 1000배 천천히 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속하여 영적으로 살면 그만큼 아니까 빨리 실천하여 10배, 100배 많은 일을 하게 됩니다. 어느 때는 하루 했는데 10일 한 만큼 하고, 어느 때는 하루 했는데 100일 한 만큼 합니다.

영에 속해서 알고 하니 많이 해도 시간이 남고, 같은 시간을 가지고 많은 것을 하고 얻고 갑니다. 육에 속해 살면 너무도 모르니까 늦게 실천하고, 육이 느리게 하니까 시간은 빨리 가고 그만큼 할 일도 못 합니다. 결국 세월이 허무하게 빨리 가 버립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떤 지혜로 시간이 천천히 가게 하실까요?

하나님은 항상 미리 하시어, 시간이 천천히 가게 하십니다. 미리 해 놓으면, 해 놓고 기다리기 때문에 시간이 천천히 가집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주겠습니다.

10명이 높은 산을 가기로 하고, 정상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중 어린아이는 3명이었습니다. 어른들은 “어린아이들은 어려서 어떻게 정상까지 가지?” 하면서, 산을 많이 타 봐서 유능하니 조금 늦게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어린아이들은 다리가 짧아서 어른들을 따라가기 힘드니, 날이 새자마자 미리 일찍 출발했습니다. 어른들이 한 명씩 산기슭에 오르기 시작할 때쯤, 어린아이들은 산 정상에 올라 실컷 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산 정상에 오른 목적인 공연을 보고, 날이 밝을 때 쉬운 길로 미리 산을 내려왔습니다. 어른들은 점심때쯤 산 정상에 올라 밥을 먹었습니다. 공연은 이미 끝나서 못 보고 밤길에 힘들게 산을 내려왔습니다.


유능한 어른이라도 미리 하는 어린아이를 못 따라갑니다. 빠르고 유능한 자라도 일찍 미리 하는 자를 못 당합니다. 미리 하는 것이 얼마나 빠르고 재미있고 스릴 있고 흥분되는지 해 본 자만 압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갈 때 한 번쯤 겪어 봤을 것입니다.

다른 차를 타고 온 사람이 휴게소까지 같이 와서 쉬다가, “나 먼저 출발할게.” 합니다. 그러면 “같이 출발하지, 혼자 무슨 재미로 가냐?” 합니다. 그러면 “차가 안 좋아서 빨리 못 달리니, 먼저 출발해야 돼.” 하고 떠납니다. 여유 있게 미리 출발하니 - 쫓기지 않게 되고, 쫓기지 않으니 - 안전하게 운전합니다. 차가 안 좋아도 미리 가면, 새 차보다 먼저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미리 하는 자는 누구나 시간 축지를 하는 자입니다.

승리하고 성공하는 자는 미리 합니다.

할 일을 두고, 반드시 미리 해라. 하나님의 지혜이며,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말씀 마쳤습니다.

더보기

댓글, 8

하늘과 나

jms,JMS,정명석,정명석 목사,기독교복음선교회,월명동,섭리사,하나님,말씀

카테고리
전체보기 (1438)
정명석 목사님의 진실 (8)
기독교복음선교회 (130)
정명석 목사는 누구 (241)
정명석 목사의 말씀 (805)
자연성전 월명동 (176)
동영상 (18)
신앙 자료 (44)
그를 만난 사람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