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일/수요 말씀

그 나이 때, 그 시대에 해당되는 것은 하늘의 것도, 땅의 것도 하고 끝났다. - 2017년 4월 16일 주일말씀


[2017년 4월 16일 주일말씀]



그 나이 때, 그 시대에 해당되는 것은
하늘의 것도, 땅의 것도 하고 끝났다



본문 : 전도서 3장 1-8절
설교 : 정명석 목사

전도서 3장 1-8절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심을 때가 있고 심은 것을 뽑을 때가 있으며 죽일 때가 있고 치료할 때가 있으며 헐 때가 있고 세울 때가 있으며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으며 슬퍼할 때가 있고 춤출 때가 있으며 돌을 던져 버릴 때가 있고 돌을 거둘 때가 있으며 안을 때가 있고 안는 일을 멀리 할 때가 있으며 찾을 때가 있고 잃을 때가 있으며 지킬 때가 있고 버릴 때가 있으며 찢을 때가 있고 꿰맬 때가 있으며 잠잠할 때가 있고 말할 때가 있으며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으며 전쟁할 때가 있고 평화할 때가 있느니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과 성령님의 뜨거운 사랑과 말씀의 감동 감화 역사하심이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은 때가 되면 역사를 시작하십니다.


사람이 이해를 하든지 못 하든지, 준비됐든지 안 됐든지, 모르는 자는 모르는 대로, 아는 자는 아는 대로, 어린아이는 어린아이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하나님은 때가 되면 행하십니다. 때가 이리도 중요합니다.

때가 참으로 중하니, 하나님은 시간을 보고 미리 준비하고 때를 맞춰 행하라고 인간에게 지혜를 주어 시계를 만들게 하셨습니다.



시계의 핵은 시간이며 때입니다.

비싼 시계를 차고 다녀도 시간과 제때를 못 지키고 살면, 비싼 시계를 가진 보람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그 나이 때, 그 시대에 해당되는 역사는 그 나이 때, 그 시대에 다 하고 끝내십니다. 그때 하고, 다시는 안 하십니다.


이미 과거 그 나이 때에 해당되는 것은 지나갔습니다.

이제는 단지 남은 나이 때에 해당되는 것만 남았습니다.

그때, 그 나이 때에 할 것은 그때 한 번 하고 끝나니 정말 잘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기가 모르는 때에 자기 때는 지나가고 있습니다.
제대로 모른다면, 지금 다시 알고 깨닫고 해야 합니다.




지금 이때는 이때에 해당되는 좋은 것이 지나갑니다.
미래에 비하면 지금이 젊고, 남은 때가 있습니다.
이때가 미래보다 청춘이니 절실하게 생각하고 미련 없이 하기 바랍니다. 

이 시간과 때를 그냥 보내지 마십시오.
지금 자기 때의 것, 오늘의 것을 잡고 행하는 여러분 되기를 축복합니다.



정명석 목사님의 진실
JMSPROV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