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제별말씀

[성경 이야기] 야고보서 1장 12절 이야기

이 내용은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목사의 2001년 7월 3일 주일설교 중 일부분입니다.
 
 

야고보서 1장 12절 이야기


오늘 성경 본문 말씀인 야고보서 1장 12절을 보면  

야고보서 1장 12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주님과 약속한 것을 지켜야 주님이 인정하시고 축복을 얻습니다



    환난이나 핍박이나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주님과 약속한 것을 지켜야 주님이 인정하시고, 주님이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각 사람에게 약속한 것이 있고 또 이 시대에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또 자신이 하나님과 예수님께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어떤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하나님과 예수님께 약속한 것을 지켜야 주님이 인정하시고 그에 해당되는 축복을 얻게 됩니다. 또 하나님과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도 얻게 됩니다. 믿습니까?





주님께 약속한 것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기도할 때나 교회에서 기도할 때 개인적으로, 교회적으로, 섭리사적으로 하나님과 예수님 앞에 약속을 합니다. 그런데 사정상 여건상 정말 힘들고 어려워서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한 자들이 너무 많은 것입니다.

    자기가 감동받아 좋을 때는 하나님과 예수님께 이렇게 하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러나 막상 그 약속을 지키려면 말보다 행동하는 것이 수백 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약속한 것을 못 지키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약속을 지켜야 거기에 해당되는 것을 얻게 됩니다. 약속하면 하늘의 약속 책에 기록됩니다. 그로 약속을 지켜야 예수님은 약속을 기록한 책을 열람하시어 약속한 대로 크고 작은 귀한 것들을 주십니다.


이 글은 정명석 목사님의 2011년 7월 3일 주일말씀 중 일부분을 발췌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