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제별말씀

정신병을 고치는 방법, 우울증, 걱정, 염려, 불안, 낙심, 좌절, 포기 등을 고치는 방법

[정명석 목사님의 주제별 말씀]



정신병을 고치는 방법

우울증, 걱정, 염려, 불안, 낙심, 좌절, 포기 등을 고치는 방법



글 : 정명석 목사님






사람은 <생각>에서 정신병이 옵니다.


아무리 발달된 세계에서 육적으로 누리고 살아도 <생각>에서 정신의 병이 와서 고통스럽게 합니다.


우울증, 걱정, 염려, 불안함, 앞날에 대한 각종 근심, 치매, 낙심, 좌절, 포기 등 수십 가지의 병과 문제가 <생각>에서 옵니다.


직업, 나이, 학벌, 외모, 성별을 불문하고 <생각>으로 일어나는 ‘정신병’이 문제입니다.


다 큰 어른들도 <생각>이 약하여 문제가 일어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도 <생각>이 썩어 있으니, 매일 썩은 문화를 보고 듣고 접하며 거기에 빠져 살면서 그 문제를 치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생각>에서 병이 오는데, 이것을 몰라서 못 고칩니다. <생각>에서 병이 왔는데, 발바닥이나 팔만 붕대로 싸매면 병이 낫겠습니까? 


<생각>에서 병이 왔는데, 딴 것으로 해결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생각>에서 병이 왔으니, <생각>을 제대로 해야만 병이 고쳐집니다.


‘<생각>에서 온 병’은 다른 것으로는 안 고쳐집니다.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과 성령님과 성자를 생각하고, 부르고, 찾고, 사랑하며 살아야 고쳐집니다. <생각>이 ‘온전한 삼위일체’와 일체 되면 고쳐집니다.


jms 여신도, jms 그것이 알고 싶다. 정명석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한 진실이 있는 곳 - jmsprovi.net

위 말씀은 정명석 목사님의 2014년 4월 27일 주일말씀 중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교회에 오시면 영의 운명이 바뀌는 말씀을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