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일/수요 말씀

사랑의 혼 - jms 정명석 주일말씀

사랑의 혼

 

사랑의 혼

 


본문

마태복음 5장 47-48절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말씀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목사

 

 

할렐루야! 
영원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과, 성령님의 뜨거운 사랑과, 주의 평강이 여러분 모두에게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오늘 성경 본문을 보면,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만 사랑하면 무슨 소용이냐, 하나님은 하나님을 모르는 인간들도 사랑해주시는데, 모두 하나님과 같이 온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사랑해주시면서 구원의 씨를 뿌리고 수고함으로 거두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의 심리는 자기에게 잘해주는 자에게만 잘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잘해줍니다. 골고루 누구든지 사랑해주시면서 구원의 씨를 뿌리고 수고함으로 거두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 안에서 모든 사람에게 잘해주는 것, 이것이 하나님의 혼입니다.

 

사람의 혼은 육신의 생명입니다. 하나님 앞에 혼이 되는 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하나님이 사랑을 이야기할 때는 진리를 함께 말하는 것입니다. 사랑과 진리는 하나로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세계를 이 땅에 이루기 위해 인간과 지구를 창조하셨는데, 사랑이 떠나간 즉 혼이 나간 인생은 모든 것의 근본을 잃은 것입니다. 사랑이 빠지면, 모든 것에 혼란과 혼돈이 옵니다. 인생을 열심히 살아도 사랑이 빠지면 혼이 빠진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창조목적을 두고 행하십니다. 하나님과 같은 사랑을 심어서 그 사랑을 주고 받으며 즐거워하며 대상적 사랑을 이루기 위한 목적인 것입니다.

사랑은 혼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보면, 사랑을 이루려고 역사하셨습니다. 

 

 

근본의 사랑은 하나님 중심의 깨끗한 사랑입니다


근본의 사랑은 하나님 중심의 깨끗한 사랑입니다. 이것이 <사랑의 혼>입니다. 마음과 뜻과 목숨을 다하는 사랑입니다. 매일 같이 성령과 주와 같이 사랑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의 세계를 이루는 것입니다. 인간의 이성적 사랑은 영원한 사랑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좋아하면 사랑이 가게 됩니다. 사람이 순간적으로 착시현상을 일으켜 좋아하다가 사랑으로 흐르지만 본질의 사랑은 절대적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 생명도 만물도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입니다.

분위기에 이끌려 심리적, 습관적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닌 본질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사랑입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것이 혼 입니다.

사랑이 인생의 혼입니다. 혼이 없으면 무슨 생명이 있겠습니까. 하나님과 성령님, 성자는 이 사랑 때문에 천지 만물을 창조하고 기나긴 6천년의 역사를 해오셨고 정녕코 그 창조목적을 이루셨습니다.

하나님과 같이 온전해야 합니다.

 

모두 사랑을 빠뜨리지 말고 더불어 형제들이 말하는 것을 잘 듣고 하나님의 온전함 같이 온전히 행하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