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의 참된 스승이 누구냐
(삼위의 사랑의 대상이 되게 해 주는 자다)
본문
디모데후서 4장 2-4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오늘 본문 말씀인 <디모데후서 4장 3-4절>을 보면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했습니다.
이 세상에는 인생을 그릇되게 가르치는 스승, 자기중심으로 가르치는 스승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참된 스승이라면 성경을 풀어서 그 말씀을 이행하고, 하나님이 천지와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을 가르쳐 주며 그 목적을 실행하여 창조 목적과 뜻을 이뤄야 합니다.
그리함으로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최고로 원하시고 약속하신 소원>을 이뤄 드리고 그로 인해 <인생들의 소망>을 이뤄 줘야 합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 스승 중의 스승>이십니다.
<예수님>은 메시아로서 육신과 영혼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길을 가르쳐 주셨고, 하나님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죄와 의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하나님의 사랑과 영원한 천국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 가르침을 듣고 따른 자들은 <예수님>을 ‘메시아’로 믿고, 육도 영도 구원을 받고 살게 됐습니다.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고 <주의 뜻>대로 살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