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제별말씀

[성경이야기] 고린도전서 15장 49-55절

고린도전서 15장 49-55절 말씀



오늘 성경 본문 말씀 고린도전서 15장 49-55절의 말씀을 한 절씩 보겠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사도 바울을 통해 하신 말씀입니다. 
주님께서 어떤 의미를 두고 말씀하셨는지 한 절씩 설명을 듣겠습니다.


1. 49절 말씀입니다. : 
고린도전서 15장 49절 앞에 42-48절까지는 육과 영에 대해서 말씀하다가 49절에 이 말씀을 했습니다. 

[49]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이의 형상을 입으리라


- 이 말은 ‘육’은 육신의 모습, 곧 육체로 존재하듯이 ‘영’은 영체로 존재한다는 말입니다. 


2. 50절 말씀입니다. : 

[50]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이어받을 수 없고 또한 썩는 것은 썩지 아니하는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이어받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 이 말은 인간의 육신은 아무리 구세주 예수님을 믿어도 하나님의 나라 천국에 못 간다는 말입니다. 
 
히브리서 9장 27절을 보면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것이라고 했습니다.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사람이 한 번 태어나 한 번 죽는 것은 하나님의 정한 이치입니다. 아주 죽어 버린 나무가 다시 사는 것을 봤습니까? 사람의 육신이 아예 죽었는데 다시 살아난다는 말은 구제역으로 인해 죽은 돼지들과 소들이 썩어 없어졌는데 다시 살아난다는 이론과 똑같은 이론입니다. 

3. 51절 말씀입니다. :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했습니다. 여기서 잠을 잔다는 말은 신앙의 잠을 잔다는 말입니다. 신앙의 잠을 잔다는 말은 모른다는 말입니다. 이는 사망권 속에 있는 죽음의 잠을 말하는 것으로서, 잠을 자는 자들은 구시대권에 있는 무지한 자들을 말하고, 예수님을 안 믿는 자들을 말합니다.
 
-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된다’ 했습니다. ‘마지막 나팔’이란, 구시대 정한 때가 끝나고 부는 나팔로서 구시대가 끝나고 부는 새 복음의 나팔 소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구약의 마지막 나팔’은 4000년 구약역사가 끝나고 신약역사가 왔을 때 불었던 말씀의 나팔을 말합니다. ‘신약의 마지막 나팔’은 2000년 신약역사가 끝나고 부는 성약역사 재림 말씀의 나팔을 말합니다. 
 
구시대가 끝나고 새 시대가 시작되면 하나님과 예수님은 그 시대에 해당되는 ‘복음의 나팔’을 부십니다. 이는 구시대의 모든 의문을 풀어 주며 새 시대를 진행하는 복음의 나팔이며, 구원의 차원을 높이는 주님의 새로운 진리의 나팔입니다.

4. 52절 말씀입니다. :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 여기서 ‘죽은 자들’이란, 사망권에 있는 자들을 말합니다. 말씀의 나팔 소리를 듣고 행한 자들의 영과 육은 사망권에 있다가 하나님과 예수님의 주관권으로 나오게 됩니다. 죄로 인하여 썩고 있던 영이 살아난다는 말씀입니다. 

5. 53절 말씀입니다. : 

[53]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 썩을 것이 썩지 않음을 입는다는 말은 ‘영’이 사망권에 묶여 죽어 있었으나 구세주 예수님으로 인하여 썩지 않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 ‘육’도 사망권에서 썩는 삶을 살 수밖에 없었으나, 구세주 예수님의 시대 말씀을 듣고 행하여 썩는 삶을 면하고 생명권으로 가서 살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6. 54-55절 말씀입니다. : 

[54]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55]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 썩지 않을 몸이 된 ‘영’과 썩는 삶을 벗어난 ‘육’이 생명권에서 온전히 살 때, 사탄과 마귀는 멸망을 받고 사망을 이기게 됩니다. 이때 이사야 25장 8절에 기록된 ‘사망을 영원히 멸한다’라는 말씀이 응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영과 육이 온전히 변화되어 생명권으로 와서 주님과 일체 될 때 사망이 멸망받는 바가 되고 사탄을 멸한 격이 됩니다.


이 글은 정명석 목사님의 2011년 8월 14일 주일말씀 중 일부분입니다.

jms 기쁨조, jms 엽기동영상, jms 그것이 알고 싶다
이 말씀은 2014년 4월 20일 정명석 목사님의 말씀을 요약한 것입니다. 
교회에 오시면 영의 운명이 바뀌는 말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신청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