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명석목사설교/주제별말씀

하나님의 책임과 인간의 책임

<정명석 목사의 주제별 말씀>


하나님의 책임과 인간의 책임 



물놀이 하러 갔을 때는 극히 조심해야 됩니다



    여름철이라서 수영을 하거나 물놀이를 하러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영을 하거나 물놀이를 하러 갔을 때는 극히 조심해야 됩니다. 인솔 책임자는 함께 간 자들을 마치 자기의 어린 아들딸을 관리하고 사랑하는 애인을 관리하듯이 완벽하게 살피기를 바랍니다.


<사진> 월명동 폭포수

    저는 여름철에 단체로 큰 냇가에 데리고 갔을 때 수영을 잘하는 물개들을 30여 명 배치시켜 놓고 불꽃같이 살피면서 물놀이하는 사람들을 살피고 관리했습니다. 고로 30년 동안 수영을 하거나 물놀이를 할 때 사고가 안 났습니다. 예수님 코치를 받고 그같이 했습니다.




자기 책임은 자기가 해야 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지켜 주시니 보호해 주시겠지.' 하고 자기 책임은 안 하고 하나님과 예수님만 의지하지 말고, 말씀에 순종하여 자기가 조심하고 책임자가 잘 인솔해야 됩니다. 자기가 조심하지 않는 것은 자기가 화장실에 갈 일을 예수님께 맡기는 것과 똑같습니다. 예수님도 지켜 주시지만 자기 책임은 자기가 해야 됩니다. 100% 하나님과 예수님의 책임이라면 그동안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자들 중에서 물에 빠져 죽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천국에 가고 지옥에 안 가는 것도 인간의 책임이 막중합니다




    천국에 가는 것도, 지옥에 안 가는 것도 인간의 책임이 막중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은 '말씀'을 주십니다. 이것은 하늘의 책임입니다. 그 말씀을 듣고 행하는 것은 인간의 책임입니다. 하나님과 구세주 예수님의 100% 책임이 아닙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은 90% 정도를 책임져 주십니다. 나머지 10%는 자기가 해야 됩니다. 인간 책임 10%가 자기에게는 100% 입니다. 


이 글은 정명석 목사의 2011년 8월 10일 수요 말씀 중 일부분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기독교복음선교회 공식 사이트 [ 바로 가기 ]
기독교복음선교회 만남과 대화 [ 바로 가기 ]
월명동 공식 사이트               [ 바로 가기 ]
기독교복음선교회 조은 소식    [ 바로 가기 ]
JMS 정명석 목사는 누구일까요? 확실하고 시원하게 알려드립니다. 잘못된 사실을 보고 JMS에 대해 오해하지 마시고 확실한 사실을 알고 가세요. 사실을 알면 그동안 얼마나 JMS 정명석 목사에 대해 오해하고 있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